택시 솔루션 서비스 이용약관
택시 솔루션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티머니모빌리티(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택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택시단말기’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기타 제반 사항을 정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서비스’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서비스의 종류, 내용, 이용 요금은 별표 1과 같습니다.
- 2. ‘이용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하려는 개인택시 사업자 및 법인택시 사업자, 법인택시 운수종사자 등을 의미합니다.
- 3. ‘택시단말기’라 함은 ‘회사’와 ‘이용자’가 별도 계약을 통해 택시에 부착 또는 설치되어 ‘서비스’에 이용되는 휴대단말기 또는 기타 통신형 장치를 의미합니다.
- 4. ‘솔루션’이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Application 을 의미합니다.
-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2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이 약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과 ‘회사’가 정한 기타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에 의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솔루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면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된 내용,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SMS/PUSH 발송, 전화 통화, ‘택시단말기’, 홈페이지(https://taxi.tmoneymobility.co.kr) 중 최소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단, ‘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④ 회사는 전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할 경우 ‘이용자’가 개정 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며, ‘이용자’가 변경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5조 (서비스 이용신청)
- ① ‘이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서 이용 신청을 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의 경우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승낙한 날로부터 5 영업일 내에 각 호에 해당함을 발견하는 경우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3.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자격이 없거나 상실된 경우
- 4. ‘서비스’ 가입 시 ‘이용자’의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5.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
- ③ ‘이용자’는 ‘솔루션’에 공지된 ‘서비스’ 운영방침에 따른 등급 등에 따라 ‘서비스’ 이용 범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며, 구체적인 종류와 세부내용은 ‘솔루션’의 공지사항 등에 따릅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고지하고, 부득이하게 사전 고지가 불가능한 경우 사후 빠른 시일 내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료)
-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서비스 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게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단, 신청 시 최초 설치 관련 부대비용 등이 청구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료'는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가입 신청 시 해당 서비스 이용료를 신청서 양식에 명시하거나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통보하며,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사업자 별 가입한 일자를 기준으로 발행합니다. 단, '회사'는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및 기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③ 서비스 이용료는 '이용자'가 '회사'와 기 체결한 '택시 요금 카드결제 서비스' 가입신청서 및 '택시 요금 카드결제 서비스 이용 약관' 동의에 따라 회사가 카드 결제 대금의 입금 시, 본 '서비스' 가입일 기준으로 이용료를 공제하는 방식, 제3자가 제공하는 택시 관련 서비스 포인트로 선결제하는 방식, 이용자가 회사의 은행 계좌로 납입하는 방식으로 지불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동의한 가입신청서 및 앱미터기 이용조건에 따라 정하여집니다. 본 항의 서비스 이용료 납입 방식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산일이 공휴일, 금융권 비영업일인 경우 또는 정산일에 차감할 카드 결제 대금이 없거나 부족한 경우에는 도래하는 서비스 이용료를 납입할 수 있는 상태의 다음 첫 영업일에 서비스 이용료를 납입 또는 차감 등의 방법으로 처리합니다.
제8조 (이용자에 의한 서비스의 해지)
- ① ‘이용자’는 고객센터(1644-1188)로 연락하여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서비스 해지 신청을 한 날로부터 5영업일 내에 처리합니다.
- ② 신청 접수 후 미납한 서비스 이용료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미납한 서비스 이용료를 납부한 후 해지됩니다.
- ③ 서비스 이용 해지 시 과납한 서비스 이용료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해지 처리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료를 일할 계산하여 ‘이용자’에게 정산합니다.
제9조 (회사에 의한 서비스 이용의 정지 및 해지)
- ①‘서비스 이용료’를 2개월 이상 납입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미납 통지 후 앱미터기 ‘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정지할 수 있으며, 본 항의 서비스 정지로 인해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②‘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방적으로 ‘서비스’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 2.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4.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5.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6.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 7.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 8. 현금융통 등 비정상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9.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유용 또는 유출하는 행위
- 10. 서비스 이용료 미납으로 인하여 서비스가 정지된 날로부터 3개월이 경과할 때까지 서비스 이용료를 완납하지 않은 경우
- 11.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자’가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2.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4.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5.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②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인터넷 등에 공지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
제3장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유지에 대한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 ③ ‘회사’가 ‘이용자’에 대하여 통지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휴대전화 번호로 SMS/PUSH 발송, 전화 통화를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솔루션’, 홈페이지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제반 정보를 제공,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 등록하여야 하며, 변경 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 ② ‘이용자’는 ‘택시단말기’와 GPS 등이 정상 동작을 유지하도록 관리하여야 하며, ‘택시단말기’ 등의 비정상적인 동작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③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제9조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④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솔루션’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⑤ ‘이용자’가 ‘회사’에게 본 조 제1항에 따른 최신 정보 제공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반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가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이용자’와 광고주 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이용자’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기 타
제14조 (양도금지)
‘이용자’ 및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가입에 따른 이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 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손해배상)
- ① ‘이용자’가 관련법규나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6조 (면책사항)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방해가 있는 경우
-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자료에 대한 최종판단은 ‘이용자’가 직접 하여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제17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하여 해결합니다.
제18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 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상호: 주식회사 티머니모빌리티
- 2.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후암로 110 12층
- 3. 전화번호: 1644-1188
- 4. E-mail: tmoneyadmin@tmoneymobility.co.kr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5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